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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페이지 사용자 계정 및 비밀번호 보안관리 강화 요청
1. 최근 학내 웹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 특정 사용자의 타인 계정을 도용한 부정 행위가 발생하여, 이와 유사한 사례를
   예방하고자 사용자 보안관리 강화가 필요합니다.
 
2. 이에, 정보시스템 사용자 계정 및 비밀번호 보안 조치사항을 [붙임]과 같이 알려드리오니, 각 기관에서는 소속 부서
   (학과, 연구실)에서 운영 중인 정보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도록 널리 전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
○ 대상 : 학내 모든 정보시스템
○ 기관 별 보안 조치사항 : [붙임] 참조
- 로그인 실패 시 계정잠금 기능 적용
- 비밀번호 생성규칙 및 주기적 변경 기능 적용
○ 향후일정 :‘16. 9. 사용자 계정 및 비밀번호 보안관리 현황 점검
 
붙임 : 정보시스템 계정 및 비밀번호 보안관리 강화 안내 1부 끝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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